본문 바로가기
칼럼(Opinion)/지식정보

러시아시장의 특성과 진출전략

by mo516 2007. 6. 14.
러시아시장의 특성과 진출전략
이원모2004-05-22 15:21:05 조회: 76
지식경영원 5월의 강남포럼 지역연구 테마지역인 러시아시장에 대한 세미나에서 진출사례기업인 테라테크의 이종영사장은 러시아 진출시 다음 세가지의 유의사항을 주문하였다

첫째, 시기를 놓쳐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특히 러시아 비즈니스에서는 타이밍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들째, 자신의 브랜드를 꼭 만들어라는 것이다. 대만의 알려지지도 않은 ASUS라는 노트북메이커가 자신의 브랜드로 확실한 품질을 인식시킨 결과 현재 러시아시장에서 20%~30%의 높은 점유률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셋째, 브랜드 이미지를 지키라는 것이다. 한국의 유명메이커가 초기에 AS를 잘못하여 그후유증으로 다른 품목에서조차 오래동안 나쁜이미지에서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례이다.

러시아시장의 특성 (서재석부관장 前 KOTRA러시아무역관)

1.체제전환 10여년만에 러시아는 정치안정과 경제발전의 가속화로 2010년까지 연평균 6%의 고성장전망과 인구1억5천만명의 수입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 될 전망임.
2.자체 제조업기반이 아직 취약한 미개척시장이며 상권은 크게 서부러시아, 시베리아, 극동아시아로 분류되고 있으며 서부러시아 대도시 부유층의 구매력은 세계최고수준임
3.러시아는 또한 세계최대 자원의 보고이며 낙후된 통신, 도로, 주택 등 사회간업자본개발수요가 무한한 대형 프로젝트 수요시장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