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경제인포럼

강남포럼 6월조찬회

by mo516 2010. 6. 4.

강남경제인포럼 6조찬회

주제: 사람의 마음을 읽는 새로운 틀-행동경제학

연사: 문달주부원장(IGM 세계경영연구원)

일시: 6/11() 07:20~09:00

장소: 양재역 엘(EL)타워(5층 메리골드홀)

문달주부원장

프랑스 파리 8대학교 광고학 석사, DEA, 박사를 취득, 최근까지 오리콤 브랜드 마케팅 본부장 역임. ‘처음처럼(소주), ‘빙그레’, ‘버거킹’, ‘풀무원’, ‘웅진씽크빅’, 대우증권’, KB카드’, LG전자’, ‘쌍용자동차’, ‘두산건설’, ‘두산중공업’, ‘웅진코웨이’등 다수의 브랜드 전략 수립에 관여해오며 국내 최고 브랜드들을 길러낸 브랜드 마케팅 분야 최고전문가. 한양대, 외국어대 겸임교수

[저서] 세상의 중심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 경영과 IMC, 10가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배블

<초대의 글>

지금까지 인간은 똑똑하고 이성적이며 합리적인 동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과연 인간은 항상 합리적일까요? 사람들 눈을 가리고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 중 어느 콜라가 더 맛있는지 선택하는 실험을 벌였습니다. 대부분 펩시 콜라가 맛있다고 답합니다. 그런데 정작 콜라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코카콜라입니다. 사람들이 정말 합리적이라면 더 맛있다고 생각하는 펩시 콜라를 사먹어야 하는 게 아닐까요?

이처럼 우리 인간은 너무 많은 순간 비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를 합리적 일거라고만 생각한 채 내린 경영자의 판단은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고 맙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경영자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인간의 비합리성까지 인정하고 연구한 행동경제학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행동경제학을 바탕으로 인간의 비합리적인 행동패턴을 확인하고, 이를 어떻게 기업 경영에서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저지르고 있던 비합리적인 행동에서 벗어나시고, 또 소비자도 모르는 소비자의 행동패턴을 기업 경영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KMI

. 참가신청: 아래 이메일주소로 반드시 사전 참가 신청바랍니다. (선착순 100명 좌석)
*
참가자는 수요일(6/9)까지 참가신청을 바랍니다.

*참가비: 정회원.조찬회원, 초빙인사 10,000, 여성.준회원(등록회원) 20,000,

일반참가자 30,000(사전입금) 현장카드 35.000

<사전예약제: 참가자는 사전 온라인 입금하시면 당일 현장에서 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입금구좌: 외환은행 057-13-42490-2 이원모 지식경영원>
Tel: 02-566-8564, E-mail: mo51@paran.com,

*참고: KMI홈페이지 www.kmi2003.com



[6월의 후원회원: 메타바이오메드(오석송회장)]

월례조찬회 후원은 KMI정회원이 순번으로 참여하는 제도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meta-biomed.com/main.php



[6월 행운의 상품추첨]

<아래후원기업 제품을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하여 드립니다.>

골프코리아(대표 이형규)

대명리조트(대표 박흥석)

웰크론(대표 이영규)

㈜파코메리(대표 박형미)

형지어패럴(대표 최병오)

㈜게놈화장품(대표 이재수)

에버그린MST(대표 홍승국)

오하우스코리아(대표 김세중)

지식노마드(대표 김중현)

[조찬장소약도] (EL)타워Tel: 02-256-8630

양재역 7번출구에서 성남방면 80M 우측 서초구민회관옆 약도참조
주차
엘타워 지하주차장 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