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대한민국소비자트랜드와 시사점" 전미영박사(서울대소비자트랜드분석센터)<강의요약>
-
멀리페르소나(가면), 즉 각각의 타켓이 자신의 페르소나라고 느낄 수 있도록 상황에 맞춘 다면적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
라스트핏 이코노미, 즉 고객과의 마지막 접점이 중요해 진다는 뜻으로 고객접점에서 만족극대화를 추구하라
-
페어 플레이어, 경쟁속에서 자라온 밀레니얼과 Z세대는 사회, 직장, 가정에서의 공정함에 목마르다는 것이다,
-
스트리밍라이프, 소유에서 경험으로 삶을 스트리밍하라는 것이다
-
초개인화 기술,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여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정확히 맞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기술을 초개인화기술이라고 한다.
-
팬슈머,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팬슈머 소비자가 가장 큰 자산이다
-
특화생존, 불특정 다수보다 선택한 고객의 확실한 만족이 중요하다.
-
오팔세대, 신중년층 오팔년생개띠, 다양하고 까다로운 집단에 전용제품개랍과 소통에 세심하게 배려해야 한다.
-
편리미엄,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편리성이 불황기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창출한다.
-
업글인간, 승진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직장인이 늘어난다. 행복의 무게추가 목적의식으로 변화, 재미와 의미의 균형을 추구하여야 한다.
'강남경제인포럼 > 월례조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강남경제인포럼 2월조찬회(2/14) 개최취소공지 (0) | 2020.02.07 |
---|---|
2020 강남경제인포럼 2월 조찬회 취소안내 (1) | 2020.02.06 |
2020 강남경제인포럼 1월조찬회(1/10) 참가안내 (0) | 2020.01.03 |
2019 강남경제인포럼 송년의 밤(12/13) 참가안내 (0) | 2019.12.07 |
2019 강남경제인포럼 11월 조찬회(11/8)참가안내 (0) | 2019.10.31 |
댓글